• Doctor Zone
  • 사이버 상담
Doctor Zone
  • 사이버 상담
  • 검사결과지의 이해
  • 임상논문
  • 모발검사 관련방송

사이버 상담

제목 결과상담
작성자 강** (여자, 61세) Lab No 1149860 , 환자명 : ** 작성일 2013.06.27
TMA시행 주 증상 근육통과 다리쪽 저림
다리가 아파 침을 맞고 나서 부터 우측 하지가 마비증상 4/15일 부터 발을 딛으면 다리가 옆으로 접쳐서 정형외과에서 한달간 입원 치료하였는데 마비증상은 호전 되었으나 하지쪽이 계속 저리고 우울증 증상, 정형외과 퇴원하고 기운이 없고 전신 두드러기가 생겨 3일간 약물 치료. 양쪽 하지가 찌릿하니 저리고 통증이 계속 되고 불면, 마그네슘, 복용중, 영양제 주사도 맞고하나 증상이 호전 되지 않고 , fibromyalgia와 neuritis로 생각하고 관리해도 증상이 조금 호전 되다 반
답변내용
환자는 61세 여성입니다.

모발 미네랄 검사결과를 보면,
1)나트륨 및 칼륨 수치 상승(최근 3개월 이내에 급성 스트레스 추가 시사)
2)구리 수치 상승(여성 호로몬 우세 시사)
3)나머지 미네랄도 대부분 하한치에 분포하여 섭생의 문제 아니면 소화흡수의 문제 시사
4)독성 중금속은 허용범위 이내로 정상입니다.

미네랄 불균형을 보면,
1)대사는 느리고
2)급성 스트레스
3)세포의 에너지 생성 항진
4)상대적 아연 결핍
5)부신 및 면역기능 항진
6)상대적 마그네슘 결핍을 시사합니다.

인체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우선 세포에서 마그네슘을 소모하여 에너지를 추가로 생산하여 스트레스에 적응하게 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되면 마그네슘이 부족하여 혈관 및 근육의 수축 톤이 증가하게 됩니다. 구리 수치 상승은 흥분성 뇌신경전달물질 과잉을 유발하게 되어 감정변화 기복이 심하게 됩니다.칼로리 영양소의 섭취를 줄이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유기농 채소의 섭취를 증가시킬 것을 권고합니다.

환자의 주요 증상과 미네랄 불균형을 종합하여 영양균형 프로그램으로
1)대사 및 에너지 생성을 교정하기 위해서 TP
2)미네랄 불균형을 교정하기 위해서 Mineplex(Mg, Zn, Mn, Cr 및 B6를 함유하는 복합제)
3)항산화제로 트이앙을 추천합니다.
환자의 F/U에 따라서 TP의 용량을 2-2-2로 일시적으로 증량하시기 바랍니다.

영양균형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과정 중에서 구리가 배설되면서 일시적으로 혈중 구리 농도가 상승하면서 불편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1~2주 동안 ICN 용량을 1/2로 줄이고 불편한 증상이 소실되면 원래 용량을 복용하도록 권장하시기 바랍니다.

영양균형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느린 대사 4형은 빠른 대사에 준해서 식이요법을 추천하시면 됩니다)
1)탄수호물의 질과 양을 바꿔야 합니다. 즉 가공 및 정제한 탄수화물을 현미 및 잡곡밥으로 가급적이면 가공 및 정제가 덜된 탄수화물로 바꿔야 합니다.
2)대사 불균형을 교정하기 위해서 붉은색 살코기로 섭취량을 조금 줄여야 합니다.
3)알러지 문제가 없다면 우유 및 유제품의 섭취를 증가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방 및 기름의 섭취도 고급으로 섭취를 증가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너무 개별음식을 신경쓰기 보다는 가급적이면 유기농 무가공 식품을 추천합니다.
결과지파일 1149860.zip
첨부파일